10월 자기다움: 일

망해, 눈부시게 – 김보통 작가

“일하지 않으면 삶은 부패한다.
그러나 영혼 없는 일은 삶을 질식시킨다.”
📝알베르 카뮈

일이 단순히 돈벌이 수단이 아닌 이들이 있습니다. 일로 인하여 일상이 질식되거나 삶이 부패되지 않는 이들이 있습니다. 자기답게 직업을 선택하고, 자기답게 일을 해나가며, 하루하루 일상에서 자기다움을 만들어가는 이들이 있습니다.

숨도 [자기다움:일]에서는 일에서 ‘자기다움’을 만들어 가는 사람을 매월 1명씩 초대하여 ‘일’에 대한 생각을 넓히는 시간을 가집니다.

📌 10월 강연자: 김보통 작가

“살아, 눈부시게!”

김보통 작가가 최근 신작을 냈다. 제목은 ‘살아, 눈부시게!’. 흔한 인생 에세이와는 내용도, 형태도 완연히 다르다. 간결한 그림과 함께 툭툭 담담하게 메시지를 던지지만 그 힘은 남다르다. 그런 그가 이번 <자기다움:일> 강연 요청을 받자 바로 농담처럼 건넨 강연 타이틀은 ‘망해, 눈부시게! (다시 또 하면 되지 뭐)’. 망해도 되는 이야기. 어쩌면 그가 살아온 궤적일지도 모를 이야기를 작가에게 직접 들어본다.

🔎 프로필
만화가, 작가. 2013년, 20대 청년 암환자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 「아만자」로 데뷔했다. 오늘의우리만화상, 부천만화대상 시민만화상을 수상했다. 한겨레 토요판과 레진코믹스에 「DP」를, 레진코믹스에 「내 멋대로 고민상담」을 연재했다. 지은 책으로 『아만자』(전5권), 『DP 개의 날』(전4권), 『아직, 불행하지 않습니다』, 『어른이 된다는 서글픈 일』 등이 있다.

📌 일시 : 10월 10일(수) 저녁 7시 30분
📌 장소 : 숨도 7층 사유의숲 (강당)
📌 참가비 : 5,000원
(숨도 1층 카페 음료 1잔 제공)

📌 상세내용 및 신청링크
http://bit.ly/2OuUSFq

문화공간 숨도
숨가쁜 도심속 숨고르기